[미디어펜=조항일 기자]한신공영은 경기 시흥시 정왕동 배곧신도시에서 '배곧 한신휴플러스' 1358가구를 다음달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배곧지구 B10블록 대지 6만5358㎡에 들어서는 '배곧 한신휴플러스'는 지하1층~지상 29층 규모로 전용면적 △68㎡ 232가구 △73㎡ 226가구 △84㎡ 900가구로 모두 청약 수요층이 두터운 중소형 면적으로 이뤄진다.

   
▲ '배곧 한신휴플러스' 조감도

이 단지는 학교, 상업지구 공원 등 배곧신도시의 모든 생활 편의 및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최중심에 위치해 있어 공동주택용지 토지 입찰에서도 329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배곧지구 내에서도 알짜 부지로 손꼽힌다.

사업지 인근에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과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 상업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며 서울대 시흥캠퍼스를 비롯해 유치원과 초중고 등의 학교들이 조성될 계획이다.

교통입지도 우수하다. 인천국제공항과 KTX 광명역이 20분 거리며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 제3경인고속화도로(정왕IC)와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가깝다.

단지 인근에 학교 시설이 위치해 학군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배곧 한신휴플러스' 주변에 들어설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는 단지 뒤 공원길로 연결된 통학로를 이용해 도로를 건너지 않고도 통학할 수 있어 자녀들의 안전 등하교가 가능하며 걸어서 5분 거리에는 고등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중소형 세대 편의를 꼼꼼히 배려한 특화 평면 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전 세대 4베이 설계를 적용해 동일 면적 대비 개방감을 크게 개선했다.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해 다목적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펜트리 공간을 전세대 배치했다.

넓은 대단지에 걸맞게 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눈에 뛴다. 편리한 동별 커뮤니티 운영을 위해 단지 내에 맘스카페와 주민 운동시설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