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우리은행은 EBS미디어와 금융과 교육 콘텐츠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과 김동순 EBS미디어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김명중 EBS 사장 및 김동순 EBS미디어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금융과 교육 인프라를 결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개발 및 공동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및 공동마케팅, 생애주기별 금융교육 서비스 인프라 구축, 데이터 기반 신규사업모델 발굴, 디지털 취약·소외 계층 대상 금융교육 강화 등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양사의 융합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와 힘꼐 우리은행은 EBS미디어 플랫폼에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디지털 금융과 연계한 신규 서비스 확대 등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 행장은 "양사는 금융과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축적한 데이터와 노하우를 융합해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양사의 협력을 강화해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