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시험문제…국민 의견 수렴
[미디어펜=김상준 기자]도로교통공단이 2021년도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 국민참여 공모전을 개최한다.

   
▲ 도로교통공단 2021년도 운전면허 학과시험 국민참여 공모전 개최/사진=도로교통공단 제공


공단은 다양한 분야의 운전면허 시험문제를 발굴하는 데 있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매년 학과시험문제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공모 주제는 △개인형 이동장치(PM) △자율주행차량(오토파일럿, 스마트크루즈)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 △블랙아이스·빗길운전 등 도로환경에 따른 방어운전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 △교통약자(어린이, 노인) 배려 △운전 예절 등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에 반영 가능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자격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문장형, 사진형, 안전표지형 3가지 유형으로 문제를 만들어 지원하면 된다.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 공모전의 공모기간은 오는 7월 26일 17시까지이다. 공모방법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 등재돼있는 공모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홈페이지에 재등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결과 확인은 9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된 문제는 적정성과 효과성 등의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문제 출제자 15명을 선정하여 상품권 및 부상을 전달하고, 선정된 문제는 자동차 운전면허 학과시험 문제은행에 활용할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국민이 운전면허 학과시험문제를 직접 만들어 응모함으로써 다양한 교통안전 분야에 대한 인식 향상 및 이해도를 제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새로운 교통수단과 관련된 교통법규 준수, 배려 운전을 통해 교통사고 줄이기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