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엔하이픈이 미니 2집 '보더 : 카니발'(BORDER : CARNIVAL)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24일(현지시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엔하이픈(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보더 : 카니발'이 '빌보드 200' 최신 차트(5월 29일 자)에서 18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빌보드 200'은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과 더불어 빌보드에서 가장 중요한 차트로 꼽힌다.

   
▲ 사진=빌리프랩 제공


엔하이픈은 지난 달 26일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보더 : 카니발'로 데뷔 반년 만에 '빌보드 200'에 입성했다. 지난 해 1월부터 올해까지 데뷔한 신인 그룹 중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엔하이픈이 유일하다.

올해 '빌보드 200'에서 K-팝(POP) 아티스트가 기록한 가장 높은 순위는 방탄소년단의 '비'(BE, 7위)다. 엔하이픈이 그 뒤를 잇는다. 

엔하이픈은 지난 8일 자 빌보드 차트에서도 총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월드 앨범'(9위), '히트시커스 앨범'(15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3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116위) 등이다. 

한편, 엔하이픈은 지난 20일 '피버'(FEVER)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후속곡 활동에 돌입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