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연초 식품업계 대목 중 하나인 밸런타인데이(14일)가 1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관련 신제품이 시장에 쏟아지고 있다.

신제품 뿐만아니라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커플들에게 기념할 만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 밸런타인데이 투썸 '딸기 티라미수', 다크 초콜릿이 함유된 스무디킹 3종 다크 초코 스무디

4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사랑을 담아 전하는데 제격인 ‘핑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 ‘트리플초콜릿 무스’, ‘딸기 티라미수’등 총 3종이다.

커플들을 위한 ‘투썸 커플패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가 되기 각 2주 전인 해당 월의 2일부터 해당 기념일까지 투썸에서 ‘마카롱초콜릿세트’나 시즌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투썸 커플패스’를 지급한다. 이는 3만원 한도 내에서 10%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는 쿠폰이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는 튤립과 백합 등 꽃 모양의 초콜릿, 카페 파스쿠찌는 하트 모양의 초콜릿 케이크와 초콜릿을 판매한다.

파스쿠찌는 발렌타인데이 시즌 음료와 케이크 등 신제품을 출시한다. 시즌 음료는 ‘모히또 카라멜 라떼’가 초콜릿 케이크는 ‘사랑의 마법케익’과 ‘달콤한 하트케익’가 출시된다. ‘러브 크레센도 초콜릿’과 ‘크런치 아몬드 초콜릿’ 등 수제초콜릿도 출시된다. ‘러브 크레센도 머그’, ‘카푸치노잔 세트’ 각각 2종도 판매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14일까지 초콜릿 프랄린·가나슈·무스 초콜릿 등으로 구성한 벨기에식 수제 초콜릿 세트를 밸런타인데이 한정용으로 판다.

스무디킹은 밸렌타인데이를 기념해 러브 앤 모어(Love & Mor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슬림 앤 슬림 다크 초코’, ‘피넛 파워 플러스 다크 초코’, ‘린1 다크 초코’ 등 다크 초콜릿이 함유된 3종의 스무디 구매 시 연인을 위해 동일한 스무디 1잔을 추가 증정하며 직접 러브레터를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