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앨범 'R'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1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4시 56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3월 12일 공개된 지 약 123일 만이다.

   
▲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뮤직비디오는 화려하고 웅장한 영상미가 특징이다. '초심'을 이야기하는 노랫말이 로제의 풍부한 감정 연기와 어우러졌다.

앞서 일주일여 만에 달성했던 유튜브 조회수 1억회 돌파 기록은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간이었다. 로제는 이 곡으로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미국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차트 정상에 처음 올랐다.

이로써 로제는 당시 기네스 세계 기록 2개 부문(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조회수 한국 솔로 가수 1위, 솔로·그룹 모두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 등극 가수)에 공식 등재됐다.

한편,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총 29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6300만명에 육박했다. 이는 이 분야 여성 아티스트 중 1위이자 전 세계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추세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