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13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그거 봤어?', '우리 동네 맛집 지도', '도시 PD의 촌으로', '대박의 비밀', '똑똑 건강정보' 코너로 꾸며진다.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우리 동네 맛집 지도'에서는 서울 양천구 목동 맛집 투어에 나선다. 

첫 번째 주인공은 평양냉면이다. 이곳은 할아버지 때부터 100년 가까이 이어진 3대 맛집이다. 매일 반나절 이상 신선한 고기로 푹 끓여내는 육수와 메밀 함량이 높은 메밀면만을 고집해 까다로운 평양냉면 사랑꾼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평양식 샤브샤브'로 알려진 어복쟁반도 이곳의 대표 메뉴다. 푹 고아낸 사골과 얇게 저며낸 양지사태를 올리고 각종 채소와 함께 놋쟁반에 올려주면 완성된다. 

두 번째 주인공은 만두집이다. 이곳의 만두는 우리가 보던 만두와 다른 모양이다. 피 없이 속만 있는 굴림만두이기 때문. 25년간 음식점을 해 온 주인장들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겼다. 고기와 두부뿐 아니라 콩을 듬뿍 넣어 고소함을 더하고, 감자 가루에 한 번 굴려 퍼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 고기만두뿐 아니라 치즈굴림만두, 유부만두까지, 각종 만두를 듬뿍 넣은 샤브만두전골도 있다. 

'대박의 비밀'에선 경북 영주시의 '연매출 7억' 문어숙회집을 찾아간다. 이곳의 문어숙회는 꽃이 핀 듯 예쁘게 잡힌 모양부터 유독 고와 보이는 선홍빛 색깔이 특징이다. 동해안 깊은 수심의 참문어를 가져와 즉석에서 정성껏 삶아 신선도를 유지한다. 여기에 여덟 가지 한약재를 넣어 물을 우려낸 뒤 100도 이상 펄펄 끓을 때 문어를 넣어 쫄깃쫄깃한 맛을 최대한 유지한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