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송신도시 B9블록 위치, 533가구 규모
[미디어펜=이동은 기자]경상남도 양산시 사송 신도시에서 태영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공급하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가 16일 온라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현장에서 도롱뇽이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져 분양 일정이 중단됐었지만, 단지 인근에 서식하고 있던 도롱뇽 대부분을 무사히 포획방사하여 공사 및 분양 일정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

   
▲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광역조감도./사진=태영건설 제공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재확산으로 거리두기가 필수인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는 것은 물론, 더 많은 수요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견본주택을 먼저 개관한 뒤 사전 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부터 관람이 가능한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온라인 견본주택에는 실물 견본주택과 동일한 구조로 구현된 VR영상을 비롯해 모델하우스에서 관람하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현장 관람에서는 관람시간이 제한되는 것과 달리, 시간이나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각 타입별 구조, 자재, 단지 특장점 등 단지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차게 제공할 계획으로 수요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를 둘러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8층, 9개 동, 총 53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84㎡ 단일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분양을 마친 사송 더샵 데시앙 1, 2차 단지의 후속단지로, 3차 단지까지 총 4329가구의 브랜드도시를 완성할 계획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입지 상으로도 부산광역시와 맞닿아 있으며 양산 도심권역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등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난 5일 확정된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사송역 환승센터 조성사업이 반영되면서 사송신도시 인근에는 버스, 도시철도, 택시, 주차장을 함께 갖춘 환승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다. 사송역 환승센터는 오는 2024년 양산도시철도 개통 예정에 맞춰 조성될 계획이다.

사송신도시는 청약, 대출규제에서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이다. 공공택지로 공급에 나서는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분양가 상한제도 적용된다. 3년간 전매가 제한된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단지 대부분을 남향위주로 설계하며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에 실내 체육관과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가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용지도 예정돼 있다.

한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62-10번지 일대에 마련된다. 16일 온라인 견본주택 개관과 19일 사전방문 예약 접수를 시작으로 22일부터 사전 예약자에 한해 견본주택 관람을 진행할 계획이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