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설치 및 인증서 필요 없이 담보대출 한도 및 금리 조회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앱(App)설치, 인증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의 한도 및 금리조회가 가능한 대출상담서비스를 ‘NH모바일브랜치’에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 NH농협은행은 앱(App)설치, 인증서 로그인 없이 누구나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의 한도 및 금리조회가 가능한 대출상담서비스를 ‘NH모바일브랜치’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 사진=농협은행 제공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은행 방문이나 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에서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지난 2월 1일 출시했다. 

그동안 농협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들은 대출한도와 금리를 조회하고 싶어도 계좌개설과 뱅킹앱 등을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인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번 대출상담서비스로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출상담서비스는 네이버 등 검색서비스를 통해 ‘NH모바일브랜치’에 접속 후 대출메뉴에서 1분이면 원하는 아파트의 대출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대출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NH농협은행 뱅킹앱에서 실제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강대진 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 부행장은 “지난 2월에 출시한 ‘NH모바일아파트대출2.0’은 비대면으로 주택구입자금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며, 상품 출시 후에도 고객의 조그만 불편함까지 해소하기 위해 개선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애자일 조직 중 하나인 비대면여신프로세스개선셀을 통해 고객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