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한국토지신탁은 이달 중 경남 평산동 357번지 일원에 짓는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
|
|
▲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 투시도./사진=한국토지신탁 |
지하 2층~지상 20층, 3개 동, 총 225가구 규모로 타입별로는 △59㎡A 173가구 △59㎡B 52가구다.
단지 맞은 편 천성초교(병설유치원 포함)가 있고 웅상중교, 웅상여중교, 웅상고교 등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지난 해 12월 7번국도 웅상~무거 국도건설 공사 구간 중 양산시 용당동에서 울산 울주군 웅촌면 구간이 개통되는 등 상습 정체구간을 우회하는 자동차 전용도로가 속속 개통되면서 부산, 울산 방면으로의 교통이 개선됐다. 또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부산 노포~KTX 울산역) 건설계획도 확정됐다.
양산시 평산동 등 일대는 웅산신도시라 불리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같은 대형할인매장과 주변으로 상업지역이 형성되어 있다.
웅상 센트럴파크, 동부소방서 및 경찰서 등이 들어서는 행정타운도 2023년 완공 예정이다.
양산시 덕계월라산업단지, 서창일반산업단지 등을 비롯해 부산정관신도시 정관산업단지 등 부산, 울산지역 산업단지들로도 출퇴근이 가능하다.
주민등록인구도 늘고 있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 통계에 따르면 지난 6월 기준,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인구는 지속적인 감소추세임인 반면, 양산시 인구는 총 35만3,686명으로 전월대비 271명이 늘었으며 양산 코아루 에듀포레가 있는 평산동을 비롯해 덕계동, 서창동, 소주동 등 양주 웅상지역 4개동의 인구가 꾸준하게 증가했다.
단지 남쪽으로는 웅상체육공원이 있어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공원 조망이 가능하며 천성산도 가깝다. 웅상도서관 주변 10만여㎡ 체육공원부지에는 잔디광장과 각종 체육시설, 실내체육관 등을 건립하는 웅상센트럴파크 조성 사업이 2023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홍보관은 경남 양산시 평산동 있으며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사전예약을 통한 방문이나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