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종남 제일은행 이사회 의장, 은퇴설계 강연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C제일은행은 생애 자산관리 솔루션인 '프리미어 에이지'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설계를 주제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생방송 토크 세미나를 오는 12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오종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 / 사진=SC제일은행 제공


세미나에는 '은퇴후 30년을 준비하라'의 저자 오종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 겸 서울대학교 과학기술최고전략과정 명예주임 교수가 출연한다. 오 의장은 은퇴 준비의 중요성과 은퇴 후 삶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및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오 의장은 21세기 삶의 공식을 '트리플 30(Triple 30s)'이라고 말한다. 30년은 부모에게 의지해 살고, 30년은 부모로서 살다가, 환갑을 맞으면 그 후 30년 인생을 스스로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다. 

오 의장은 저출산이 보편화되면서 자식에게 노후를 의지하기 보다 본인 스스로 은퇴를 준비하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또 젊을 때부터 은퇴를 준비하면 긴 시간을 가지고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은퇴인생설계 멘토', '행복 전도사'로 불리는 오 의장은 20대부터 40대까지의 연령으로 구성된 출연진들과 함께 은퇴 준비와 행복한 인생을 만드는 법에 대해 자유로운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