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천A주, 상해A주에서 거래되는 종목 및 지수에 대한 실시간 시세 무료 제공
[미디어펜=홍샛별 기자]KB증권은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는 ‘중국 주식 실시간 Lite’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 KB증권은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는 ‘중국 주식 실시간 Lite’를 오픈한다. /사진=KB증권 제공


중국 주식 실시간 Lite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 홈트레이딩시스템(HTS) ‘H-able(헤이블)’을 통해 중국시장 2개 거래소(심천거래소, 상해거래소)의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KB증권 고객은 중국 주식 심천A주 및 상해A주 전종목 및 지수에 대한 실시간 호가, 현재가, 체결가 등의 거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누릴 수 있게 된다.

금번 서비스 오픈으로 기존의 실시간 시세 유료 고객들이 각 거래소별로 지불하던 비용(심천거래소 월 2만원, 상해거래소 월 1만4000원) 부담은 사라진다. 기존 15분 지연 시세만 확인 가능했던 무료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글로벌 원마켓 가입자수가 97만명을 돌파하는 등, 해외주식에 대한 고객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이에 따른 니즈도 다양해짐에 따라, 중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주식 투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을 도모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외주식 투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중국주식 실시간 Lite’ 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을 참조하거나, 전국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