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아크코어’ 살균 기능으로 유해 바이러스 살균
[미디어펜=김견희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살균, 방역 기능을 갖춘 제품이 속속 등장한 가운데 공기 청정을 넘어 공기 살균까지 가능한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SK매직의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이 주목받고 있다.

   
▲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 /사진=SK매직 제공


이 제품은 공기 청정은 물론 'UV아크코어' 살균 기능이 더해져 공기를 매개로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휴먼 바이러스와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공기 중 떠다니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또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시기가 지나 필터 수명이 완전히 소진되더라도 부유 공기 중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약 80%까지 살균∙청정한다.

공기 살균 성능을 인정받아 한국오존자외선협회로부터 살균 인증 마크인 PA(Pure Air)인증을 획득한 것은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 등록 제품이다. 

공기 청정 성능도 뛰어나다. 원통형 구조로 설계해 360도 전 방향 흡입과 함께 바닥 하부 공기까지 동시 청정하는 3D 서라운드 흡입 방식을 적용해 오염된 공기는 사각지대 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맑고 깨끗한 바람은 보다 강력하게 내뿜는다.

필터 또한 강력하다. 사각지대 없이 360도 전 방향 흡입이 가능하도록 원형 ‘8단계 올인원케어 필터’를 적용해 0.01㎛ (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한다. 

아토피,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과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냄새 등 각종 유해가스와 생활냄새까지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프리·집진필터로 구성된 2중 항균 필터를 더해 항균, 항바이러스, 항곰팡이 성능까지 갖췄다. 

이러한 성능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청정성능 및 먼지 센서 인증인 ’CAS(Clean Air+ Sensor)’ 인증을 획득하는 한편,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이자 제품 추천 마크인 ‘KAA’를 획득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