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트와이스의 'T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6억뷰를 돌파했다.

2016년 10월 공개된 그룹 트와이스의 미니 3집 '트와이스코스터 : 레인1' 타이틀곡 'TT'는 지난 7일 오전 2시 32분 유튜브 조회수 6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첫 6억뷰를 달성, 자체 최고 기록을 썼다.

'TT'는 처음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을 트렌디한 가사와 멤버들의 귀여운 매력으로 풀어낸 트와이스의 히트곡이다. 뮤직비디오는 2017년 12월 22일 국내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3억뷰를 달성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를 비롯해 '치어업', 'TT', '라이키', '왓 이즈 러브?', '하트셰이커', '팬시', '필 스페셜', '예스 오어 예스', '아이 캔트 스톱 미',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 등 총 11편의 뮤직비디오가 3억뷰 돌파 기록을 세우며 K팝 걸그룹 최다 3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세웠다.

15곡의 활동곡 뮤직비디오가 모두 억대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일본곡 3곡 뮤직비디오까지 억대뷰를 넘기며 전 세계 걸그룹 중 최다 1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도 수립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10월 1일 오후 1시 첫 영어 싱글 '더 필스'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