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제출 없이 대출신청 가능…고객편의 제고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대구은행과 베스트핀은 지속가능한 협업 제휴 모델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9일 오후 대구은행 본점에서 디지털 담보대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과 베스트핀은 지난 9일 오후 대구은행 본점에서 디지털 담보대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사진=대구은행 제공


베스트핀이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부동산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는 소비자가 입력한 부동산에 대한 기초 정보를 바탕으로 본인에게 맞는 주택 관련 대출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담비 플랫폼과 온라인 광고계약을 맺은 대구은행은 주택관련 디지털 담보대출을 담비에서 오는 10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IM뱅크'와 담비를 연결해, 은행 방문없이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으로 서류 제출없이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고객편의가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이숭인 대구은행 IMBANK본부장은 "편리한 대출 상품 안내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는 담비와의 협업으로 대구은행의 디지털 담보대출을 전국 고객에게 소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