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16일부터 오는 10월 8일까지, '2022년 경기도 유망환경기업 지정.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환경기업 15개사를 공개 모집한다.

15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 사업은 도내 우수 중소.중견 환경기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진행중인 사업이다.

유망환경기업에 선정되면, 내년부터 2024년까지 3년간 시제품 제작, 특허.인증 취득, 전시회 참가 등 비용을 연간 최대 500만원 이내에서 3년 동안 지원받을 수 있다.

   
▲ 경기도청/사진=경기도 제공


또 경기도와 산하 공공기관이 실시하는 환경 관련 사업 참여 시, 우대 등 16가지 혜택을 지원한다.

'환경기술 및 환경산업지원법'에 따른 환경산업을 3년 이상 실시한 경기도내 중소.중견기업이 신청자격을 갖는다.

다만 지방세 또는 국세 체납 기업, 부도.법정관리.화의.자본전액감식 및 휴.폐업 중인 기업, 최근 연도 감사의견 '의견거절' 또는 '부적정'인 기업, 금융거래 불량거래처인 기업, 최근 1년간 환경관련 법령 위반 기업, 허위 또는 위법.부당한 방법으로 신청한 기업은 제외된다.

원하는 기업은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정보시스템 '이지비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문의는 이지비즈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경과원 성장사업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