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임영웅이 유튜브 뮤직 최근 28일 조회수에서 톱(TOP)3에 올랐다. 

지난 9일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임영웅은 최근 28일 유튜브 뮤직 조회수에서 4070만 뷰를 기록, 한국 3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뮤직 차트에는 국내·외에서 엄청난 팬덤을 거느리고 있는 아이돌그룹들이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임영웅은 이들 가운데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소외 장르였던 트로트를 한국 음악계의 중심으로 돌려 놓았다. 

   
▲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은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현재 123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채널에는 600개에 육박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10억 4000만 뷰를 돌파했다.

임영웅 채널에서 1000만 뷰를 넘은 영상은 총 18개다.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히어로',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어느 날 문득, '울면서 후회하네'(TV조선 채널), '보라빛 엽서'(TV조선 채널),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사랑의 콜센타), '미운사랑', '노래는 나의 인생, '일편단심 민들레야', '이제 나만 믿어요' 2020 트롯어워즈, '바램' 커버 콘텐츠, '보라빛 엽서', '두주먹', '계단말고 엘리베이터', '뭣이 중헌디' 등이다. 

공식 유튜브 채널 내 독립된 채널인 '임영웅Shorts'는 구독자 17만 8000명 이상을 갖고 있다. '임영웅Shorts'에는 임영웅의 촬영 비하인드나 연습 모습, 무대 직후 등 소소한 모습이 1분 내외의 영상으로 공개되며, 보는 이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선사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