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신규 상장하는 ‘TIGER Fn메타버스 ETF’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공간을 뜻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Universe’를 합성한 단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지만 단순한 가상세계를 넘어서는 개념이다.
이번 TIGER Fn메타버스 상장지수펀드(ETF)는 국내 메타버스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국내 상장된 메타버스 연관 2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초창기인 만큼 투자 대상 종목이 소수인 점을 고려했으며 포트폴리오는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과 IT 하드웨어 종목 위주로 구성됐다.
거래 이벤트는 이날부터 내달 5일까지 대신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진행된다. 대신증권에서는 TIGER Fn메타버스 ETF 일간 3억5000만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주간 20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축하금 20만원을 지급한다.
한국투자증권은 TIGER Fn메타버스 ETF 일간 3억5000만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5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만원을, 주간 일평균 6억원 이상 거래고객 상위 2명에게 현금 15만원이 지급된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