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견희 기자]에이스침대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 침대 부문 1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 에이스침대 한국품질만족지수 16년 연속 1위 선정./사진=에이스침대 제공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해당 기업의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에이스침대는 올해로 16년째 침대부문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켜오며 업계 1위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1963년 창업부터 지금까지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창업주 안유수 회장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침대 기술의 한국화를 목표로 최고의 침대를 개발해오고 있다. 

에이스침대가 업계 최초로 1992년에 설립한 ‘침대공학연구소’는 2006년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국내 침대업계 유일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에이스침대가 해당 연구소를 통해 낸 특허 출원은 880개 넘는다.

특히 에이스침대가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16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의 경우, 숙면을 방해하는 꺼짐, 소음, 빈틈, 흔들림 등의 현상을 혁신적으로 개선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캐나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품질 경영에 대한 믿음과 철학 덕분에 16년간 품질 만족도 1위라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잠’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견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