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임영웅이 10월 가온차트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1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한국음악콘텐츠협회에 따르면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는 10월 월간 가온차트에서 디지털, 다운로드, BGM, 벨소리, 컬러링차트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메인 테마곡으로, 임영웅이 처음 부른 OST다. 임영웅만의 섬세한 감성으로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이 곡은 지난 달 11일 공개 후 벅스 1위 등 각종 음원사이트 상위권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 사진=물고기뮤직 제공


월간 앨범차트는 지난 달 22일 발매된 그룹 세븐틴의 미니 9집 '아타카'(Attacca)가 196만 8829장의 판매량으로 1위에 올랐다. 해당 앨범은 10월 월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팝가수 더 키드 라로이(The Kid LAROI),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스테이'(Stay)가 두 달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소셜차트2.0은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8개월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10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이하이다.

함께 공개된 45주차(10월31일~11월6일) 가온차트에서는 가수 아이유의 '스트로베리 문'(strawberry moon)이 디지털, 스트리밍차트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을 기록했다. 앨범차트는 그룹 더보이즈의 싱글 3집 '매버릭'(MAVERICK)이 1위를 차지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