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수험생들을 위한 스타들의 응원과 조언이 쏟아지고 있다.  

   
▲ 가수 송가인(위부터 차례대로), 다이아, BAE173.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제공


17일 가수 송가인, 다이아, BAE173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2 수능 응원 메시지'를 공개했다. 

영상 속 송가인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다가왔다”며 “올해도 어려운 시기였던 만큼 수험생 여러분들이 고생 많으셨을 것 같다.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준비한 것 다 쏟아낼 수 있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다이아는 “시험을 위해 긴 시간 열심히 준비하신 수험생 여러분들, 후회 없는 시험 되시길 바라겠다”고 말했다. 이어 “밥도 든든하게 챙겨 먹고 잠도 푹 주무시라. 수능 날은 유난히 더 추우니까 옷도 따뜻하게 챙겨 입으시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BAE173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면서 정말 안전하게 시험 끝마치셨으면 좋겠다”며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당부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 그룹 브레이브걸스(위), 다크비. /사진=브레이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 브레이브걸스도 수험생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했다. 멤버들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다. 준비하시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다”며 “그동안 준비하신 모든 것들 후회 없이 펼치고 오기를 바란다. 옷 따뜻하게 입고 편안한 마음 가짐이 중요하다. 브레이브걸스가 응원하겠다”고 격려를 보냈다.

다크비(DKB)는 “얼마 남지 않은 수능에 많은 분들이 긴장하고 계실 것 같다”며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오신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들을 응원한다. 마지막까지 컨디션 조절 잘 하시고 차분한 마음으로 문제를 잘 풀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수험에 필요한 준비물들은 미리 챙겨 두시고, 위생 수칙 또한 잘 지키고 옷 따뜻하게 입으시라”고 세심한 조언을 건넸다. 

이번 수능을 앞둔 다크비 멤버 유쿠는 “수능 대박 나시길 바란다. 저도 열심히 하겠다”며 귀여운 수능 각오를 전했다.

   
▲ 그룹 에이티즈.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런가하면 그룹 에이티즈는 “긴 시간 동안 준비해온 만큼, 긴장도 많이 되겠지만 절대 떨지 말고 지금까지 준비한 대로 차근차근 잘 풀어 나가라”고 독려했다.

멤버들은 “전날에는 잠도 푹 주무시고 맛있는 식사도 든든하게 하시는 것 잊지 말라. 제일 중요한 수험표와 신분증도 잘 챙겼는지 확인하기”라며 꼭 필요한 조언을 전했다. 

끝으로 에이티즈는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을 저희 에이티즈가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그룹 SG워너비 김용준과 가수 김성규, 배우 이상준도 응원에 힘을 보탰다. 

이들 소속사 더블에이치티엔이는 전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세 사람의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김용준은 "문제를 술술 풀고 긴장도 풀라고 휴지를 준비해 봤다"며 두루마리 휴지를 수줍게 꺼내 웃음을 자아냈다. 

김성규는 "마지막 시험이 끝날 때까지 함께 응원하겠다"고, 이상준은 교복을 입은 채 "여러분을 믿어라. 분명히 잘 될 거다"라고 긍정 에너지를 전했다.  

이밖에 가수 솔지는 수학 강사 차길영과 함께 수능 응원가 '거위의 꿈'과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 가수 김용준(위부터 차례대로), 김성규, 배우 이상준. /사진=더블에이치티엔이 제공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혜성은 수능날 꼭 챙겨야할 준비물을 귀띔했다. 그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재원이다. 

이혜성은 귀마개를 챙길 것을 당부하며 "쉬는 시간에 헷갈리는 문제 답을 맞혀보는 친구들이 있다. 나는 그런 얘기를 들으면서 멘탈이 흔들릴까봐 걱정했다"고 이유를 전했다. 

그는 또 롱패딩은 소리나 어깨끼임이 있을 수 있고, 졸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얇은 옷을 많이 껴입으라고 조언했다. 

한편,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8일 전국 1300여 개 시험장에서 치러진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