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학습문화 확산, 업무지식 공유로 경쟁력 강화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3일 자발적 학습문화 확산 및 업무지식 공유를 위한 '2021 수협은행 학습조직 포럼'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 Sh수협은행은 지난 3일, 자발적 학습문화 확산 및 업무지식 공유를 위한 ‘2021 수협은행 학습조직 포럼’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학습조직 포럼에 참석한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수협은행 제공


학습조직은 임직원들의 업무현장에서 체험하는 경험이나 마케팅 성공사례, 공통적으로 관심을 가지는 문제에 대해 자발적으로 학습모임을 만드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본점에서 개최한 이번 포럼에는 김진균 행장을 비롯한 부행장과 광역·지역 금융본부장, 학습조직 운영리더 등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현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학습조직이 총 36개 운영되고 있다"며 "학습조직의 형태도 마케팅 스킬 연구, 본부부서 인적 역량 제고, 자격취득 및 문화모임 등 다양하게 구성돼 직원들의 참여가 활발하다"고 말했다.

김 행장은 "금융산업의 경쟁이 더욱 심화되고 디지털‧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남들보다 한발 빠르게 대응하고 금융전문가로서 우월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신뢰를 받아야 한다"며 "작지만 강한 조직의 경쟁력은 결국 우수 인재다. 앞으로도 임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