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싱어게인2' 48호 가수에게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에서는 안다은이 OST조의 48호 가수로 출연했다.

이날 안다은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가수 활동을 하면서 제 목소리를 많은 분들에게 알리게 됐다"며 "OST로만 알려지다 보니 감사하면서도 회의감이 들었다"고 '싱어게인2' 출연 소감을 밝혔다.

안다은은 '묘해, 너와'를 열창해 OST조 최초 올 어게인을 기록했다. 그의 무대를 본 이선희는 "음원을 듣는 것처럼 정교함이 살아있다. 노래를 시작하자마자 합격을 누르고 싶었다"고 극찬했다. 유희열 역시 "다들 똑같은 감정을 느끼고 있는 것 같은데, 라이브를 어떻게 이렇게 부를 수 있나 싶다. 음정, 호흡 모두 완벽하다"고 거들었다.

안다은은 '연애의 발견' OST '묘해, 너와'를 부른 전 어쿠스틱 콜라보로, 현재는 디에이드 보컬로 활동 중이다.

'싱어게인2'는 이름을 버린 참가자들이 오직 실력으로만 승부를 펼치는 전무후무한 번호제 오디션이다. 빛을 보지 못한 무명가수, 안타깝게 잊힌 비운의 아티스트, 시대를 잘못 만난 재야의 실력자 등을 재조명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방송.


   
▲ 사진=JTBC '싱어게인2' 방송 캡처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