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신한금융지주은 29일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azation For Standardization)의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및 ‘부패방지경영(ISO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 이날 인증 수여식에 참석한 신한지주 왕호민 준법감시인(사진 오른쪽)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사진 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에 따라 조직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함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부패방지경영(ISO37001)은 효과적으로 부패방지를 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신한금융은 이번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내부 통제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최근 주목 받고 있는 ESG 항목 중 ‘지배구조(Governance)’에 대한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평가다. 

신한지주 왕호민 준법감시인은 “이번 국제 인증은 신한금융 전 직원이 준법ㆍ윤리경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라며 “신한금융은 준법·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과 신뢰를 쌓고 글로벌 수준의 윤리경영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