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실력파 보이밴드 원위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원위(용훈·강현·하린·동명·키아)는 오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2집 '플래닛 나인 : 보이저'(Planet Nine : VOYAGER)를 발매한다. 

지난해 6월 선보인 미니 1집 '플래닛 나인 : 알터 에고'(Alter Ego)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이자, 이 시리즈 연작이다.

원위는 전작을 통해 미지의 영역에서 자신들의 새로운 자아와 정체성을 탄탄한 음악으로 보여줬다. 이번 신보의 기대 포인트는 무엇일지 확인해본다. 

   
▲ 사진=RBW 제공


#. '신비+몽환' 원위표 우주 시리즈의 확장

신보는 '소행성', '야행성' 등 원위가 전개해 온 우주 시리즈의 연장선에 있는 앨범이다.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 다섯 멤버의 한층 깊어진 무드를 녹여냈다.
 
신보에는 원위만의 행성에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다섯 멤버의 모습을 담아냈다. '여행자(VOYAGER)'라는 앨범 타이틀처럼 설렘 가득한 이야기들을 각 트랙에 녹여내 원위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 줄 예정이다.

#. 멤버 전원 자작곡 참여… 5인 5색 매력 정점

새 앨범 에는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을 포함해 '우물 속 작은 아이 (Envision_)', '꿈속에서 놓친 너, 옅은 잠결에 흐르길 (Montage_)', '시발점 (Trigger_)', '궤도 (Orbit_)', '선물할게요 (From_)' 등 총 6개 트랙이 수록됐다.

밴드 음악에 한정되지 않은 다양한 장르로 채워졌다. 특히, 멤버 전원이 모든 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끈다. 데뷔 이래 원위의 이름으로 발표한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해온 만큼 5인 5색 매력은 물론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강렬+역동' 밴드 퍼포먼스 예고

신보의 타이틀곡 '너의 우주는 (Universe_)'은 멤버 용훈의 자작곡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원위의 아이덴티티인 '우주 시리즈'를 이어가는 곡이다. '너와 나의 긴 여행의 끝은 결국 서로의 마음 속으로 향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담았다.

원위는 '너의 우주는 (Universe_)'을 통해 한층 강렬하고 역동적인 밴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원위는 앞서 공개된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통해 세련과 시크함을 아우르는 팔색조 매력을 과시, 한층 깊어진 무드 속에 원위가 선보일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에 기대가 모인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