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MC몽이 또 한 번의 특급 협업을 예고했다. 

'엑스 바이 엑스 프로젝트'(X by X Project) 주관사 IWS 측은 19일 "MC몽이 참여한 새로운 음원 '깨우지 마'가 오는 21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 사진=IWS 제공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노래 제목과 발매 일시가 적혀있다. 하지만 MC몽과 호흡을 맞춘 아티스트의 이름은 가려져 있어 궁금증을 더한다. '꿈'이라는 이번 프로젝트의 테마도 눈길을 끈다.

'X by X'는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문학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과 감성을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협업 프로젝트다. 2020년 MC몽과 김재환의 '봄 같던 그녀가 춥대 (Feat. 페노메코)'를 시작으로 2F(신용재, 김원주)와 허각의 '비가 내리기 전에'까지 공개됐다.

MC몽은 올해 'X by X Project'의 포문을 여는 첫 주자로 나선다. 최근 그는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다크 홀'(Dark Hole)을 통해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 여전한 저력을 드러냈다.

MC몽과 또 다른 아티스트가 함께한 'X by X Project'의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