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최근 다이어트 신소재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지만, 한국인을 대상으로 인체시험을 한 소재는 많지 않다.

이 가운데 국내 대학병원이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효과를 확인, 부작용 걱정 없는 한국인에게 적합한 제품이 있어 주목된다.

   
▲ 헬스원 마테다이어트 스트레스케어/ 사진=롯데제과

롯데헬스원의 '마테다이어트' 는 지난 2011년 홈쇼핑 론칭 이후 4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다이어트 제품의 스테디셀러이다.

GS홈쇼핑 2014년 다이어트 제품 판매 1위, 재구매 1위, 최다 매진 1위, 홈쇼핑 최장판매기록 1위를 기록했으며, 2015년에도 그 열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마테 다이어트는 롯데그룹중앙연구소와 국내 다이어트 최고 전문가로 알려진 백병원의 강재헌 교수팀이 공동으로 연구해 개발한 제품이다.

마테 다이어트에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개별인정형 소재, '그린마테추출물'이 93.75% 함유돼 있다.

‘그린마테추출물’은 췌장 리파아제 효소의 활성을 억제, 지방의 체내흡수를 억제하고 이를 배변으로 배설시킨다. 또한, 체중, 내장지방, 지방세포 크기를 유의적으로 감소시켜 지방 축적 억제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비만 관련 렙틴 유전자의 발현을 유의적으로 감소시키고,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는 유전자(UCP, AMPK 등)의 발현을 조절, 섭취한 지방을 곧바로 에너지 연소시켜 체지방을 분해시킨다.

이처럼 마테는 다양한 체지방 감소 경로에 작용해 복합적인 효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고돼 있다.

마테 다이어트는 식물에서 유래한 자연 소재 '그린마테추출물' 에 비타민B군을 더하고, 합성착색료,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 등을 첨가하지 않아, 몸에 무리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