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비, 통신비, 커피전문점 할인 등 다양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상반기 공채시즌이 돌아온 가운데 카드업계에서도 사회초년생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 카드업계에서는 사회초년생들을 사로잡기 위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29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국민카드, 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등은 사회초년생들에게 유용할 혜택을 제공중이다.
      
국민카드는 생활밀착 업종에 대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할인 업종과 혜택의 규모가 커지는 'KB국민 굿데이 올림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대형마트 및 통신업종 10% △대중교통 10% △해외 직구 등 해외가맹점 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전월 이용실적이 60만원 이상이면 △음식·커피·편의점·약국 10% 할인 혜택 추가 △주유소 할인이 이용금액 기준 월 40만원까지 △대형마트 할인이 이용금액 기준 월 5만원까지 각각 늘어나며 전월 이용실적이 120만원 이상이면 △학원·휘트니스센터 10% 할인 혜택이 추가 △대형마트 할인은 이용금액 기준 월 10만원까지 제공된다.
 
롯데카드는 체크카드에 30만원의 신용카드 일시불 사용한도를 제공하는 '롯데체크플러스 카드'가 있다. 이 카드는 체크카드 결제계좌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신용한도 내에서 신용결제가 이뤄지며 연말정산 시 신용, 체크 사용액이 각각의 소득공제율로 적용된다는 점도 있다.
 
'롯데체크플러스 카드'는 롯데멤버스 제휴사 이용시 롯데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주는 '롯데포인트 더블적립' 혜택이 있다. 포인트는 1~6% 적립이 가능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전국의 롯데멤버스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20, 30대가 선호하는 업종에서 할인폭을 넓힌 '삼성카드 2V2'를 출시했다. '삼성카드 2V2'는 젊은층의 소비가 많은 △교통ㆍ통신요금 10% 할인 △패션 가맹점(ZARA, H&M, 유니클로, 8세컨즈) 이용금액 5% 적립 △드럭스토어·편의점 이용 금액 3% 적립 △스타벅스, 커피빈 등 커피전문점 이용 시 5%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주요 백화점, 해외가맹점, 온라인쇼핑몰, 여행, 음식점 이용금액 1% 적립이 가능하며 CGV·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이용시 할인 등을 누릴 수 있다.
 
신한카드는 직장인들이 교통 이용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교통에 특화된 카드인 '신한카드 B.Big(이하 'B.Big')'을 내놓았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이용한 후불교통 금액에 대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월 신용판매(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이 30/50/100만원 이상이면 일별로 200/400/600원을 정액 할인해 준다.
 
또한 택시나 KTX 이용금액에 대해서도 10%를 할인해 주며 편의점, 백화점, 이동통신요금 이용금액의 5%, 커피전문점 이용금액의 10% 등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생활밀착업종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는 '가나다 체크카드' 시리즈가 있다. '가득한 체크카드'는 주요 생활 밀착 업종에 대해 할인 혜택, '나만의 체크카드'는 선택 업종에서 집중적인 혜택을 '다모아 체크카드'는 8개 멤버쉽을 1장의 카드로 통합 적립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가득한 체크카드'는 △커피전문점·패밀리레스토랑 20% 할인 △주유 리터당 40원 할인 △영화관 3000원 할인 △놀이공원 50% 할인 등 주요업종에서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나만의 체크카드'는 △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해외직구 등 3개 소비영역 중 선택 업종에서 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신입사원의 직장생활을 다룬 드라마 '미생' 브랜드와 제휴를 맺어 사회초년생을 겨냥한 '미생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미생카드'는 커피, 외식, 영화 등 외식문화 업종을 비롯해 대중교통, 편의점, 온라인쇼핑, 화장품 할인까지 젊은 직장이 자주 사용하는 필수 업종에서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 할인 혜택을 모두 챙기면 매월 4만8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이전에는 기본적인 할인혜택들은 무조건 카드혜택으로 넣었지만 최근에는 분석을 통해 카드상품들을 만들고 있다"며 "젊은 세대들은 특히 교통비, 통신비 이용이 많고 편의점, 커피전문점 이용도 많은 것으로 분석돼 새내기 직장인들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