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지호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투자자 정보와 교육자료를 강화해 홈페이지(http://www.samsungfund.com)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투자정보와 이슈를 받도록 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신설된 ‘투자정보와 교육자료’ 메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펀드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투자자는 펀드 투자 가이드 북을 통해 펀드의 기초와 핵심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다. 가이드 북은 펀드투자의 기초, 사전 준비, 펀드 유형별 특징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 웹툰으로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회사 블로그에 ‘펀드투자 가이드’ 연재를 시작했다.
이밖에 ‘이슈리포트’를 통해 주식시장에서 일어나는 이벤트와 변화를 발빠르게 확인할 수 있으며 ‘재테크 계산기’를 이용하면 내가 투자한 펀드의 수익률을 계산할 수 있고 은퇴설계 시뮬레이션도 해 볼 수 있다.
삼성운용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쉽고, 재미있게, 고객의 입장에서’ 라는 목표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투자자 눈높이에 맞춰 편리한 홈페이지로 운영해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운용은 지난해부터 블로그(samsungfundblog.com), 페이스북(facebook.com/samsungfund), 트위터 (@withSamsungFund)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친근하고 쉬운 투자정보를 통해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도 SNS의 투자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