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거래소는 파생상품 스터디그룹 ‘KRX 퓨처스타’ 2기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퓨쳐스타(FutureStar)는 선물&미래의 중의적 의미가 있는 'Future'와 별을 의미하는 'Star'를 합성해 이름지어졌다. 퓨쳐스타 2기에는 부산 소재 대학 재학생 3~4명으로 구성된 스터디그룹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이 그룹·팀원의 소개 및 증빙서류, 학습 계획을 제출하면 거래소는 계획의 적정성과 그룹의 활동성을 평가해 1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해 하반기에 진행된 1기 프로그램 대비 선발 규모가 2배 확대됐다.
선발된 퓨처스타 2기는 다음달 15일부터 연말까지 매달 파생상품 학습 활동을 개인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와 퓨처스타 카페에 게시하고, 거래소 행사 및 홍보 활동 등에 참여한다. 거래소는 교재비와 활동비를 지원하고, 활동 결과에 따라 다양한 포상을 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이번 퓨쳐스타 모집으로 부산 지역 대학생의 파생상품 이해도를 끌어 올리고 MZ세대와의 소통 채널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부산시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금융중심지 정착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