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지난 3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 전북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에 방문객들이 몰리며 흥행을 예고했다. 

6일 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주말간 '미장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에 약1만3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분양시장 열기를 더했다.

   
▲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 현장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는 전북 군산시 미장지구 A1-1BL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1~지상 25층 7개 동 총 54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74㎡ 374가구 △101㎡ 166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미장지구는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학업시설∙생활편의시설을 두루 갖춰 수요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먼저 서해안고속도로 군산IC가 인접해 있어 충청권을 비롯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군산고속버스터미널과 군산시외버스터미널도 근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군산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미장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군산의 명문고인 군산고를 비롯해 진포중, 서흥중, 군산중앙여고, 군산제일고 등도 근거리에 있다. 군산시립도서관도 가까이 위치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췄다. 단지 옆 경포천을 경계로 수송지구와 마주해 있어 롯데마트, 하이마트, 롯데시네마, 군산시보건소 등 수송지구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월명종합경기장과 이마트 군산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설계도 뛰어나다. 단지를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성 및 채광성을 높였다. 또 일부 가구에는 4베이 특화평면 및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다양한 공간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꾸며진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서고 단지 내 어린이집도 마련돼 어린 자녀들의 학습∙놀이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또 자녀들의 학습공간으로 이용될 도서관 및 독서실도 계획돼 있다.

미장지구는 주변 산업단지 출퇴근이 용이해 산업단지 통근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21번 국도를 이용하면 군산국가산단 및 군산2국가산단, 군산일반산단, 새만금국가산단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산업단지 모두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전주시도심도 인접해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군산에서 세 번째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 앞서 분양한 단지에 대한 평가가 좋은데다 미장지구는 군산에서도 떠오르는 지역"이라며 "이 단지는 미장지구 내에서도 뛰어난 설계와 교통∙교육∙생활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한 명품입지라 관심이 더욱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청약일정은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17년 6월 예정이고 견본주택은 신송사거리 롯데마트 건너편(군산시 수송동 810-5)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