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롯데닷컴의 렉스(LECS)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올트렌드(alltrend)’ 공식 온라인 스토어는 프리미엄 청바지 브랜드 ‘버커루(BUCKAROO)’, 캐주얼 브랜드 ‘TBJ’, 시크한 감성의 트렌디의류 브랜드 ‘앤듀(ANDEW)’,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NBA’ 등 엠케이트렌드사의 네 가지 주요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사이트다.

   
▲ 롯데닷컴, 캐주얼 브랜드 종합 온라인 스토어 ‘올트렌드’ 오픈

주 타깃인 1020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자 상품 이미지를 강조한 UI를 구현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4개 브랜드가 통합된 만큼 브랜드와 성별에 따라 쉽고 빠르게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카테고리 구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을 위해 브랜드 별로 시즌 트렌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룩북(Look Book)도 제공한다.

엠케이트렌드사는 온라인 사업강화를 위해 기존에 운영중인 자사 온라인몰과 모바일몰을 리뉴얼하기로 결정하고, 2015년 4월 롯데닷컴 렉스와 손을 잡았다.

한편 렉스는 전문 브랜드 스토어를 개설해주는 국내 유일의 EC플랫폼 구축 서비스다. 현재 운영중인 브랜드 스토어는 나이키(NIKE), 유니클로(UNIQLO), 무인양품(MUJI)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총 14개의 브랜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