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봉사단 서울팀 임명, 따뜻한 금융 'ESG경영' 실천 박차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31일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와 서울 영등포구 소재 굿네이버스 회관에서 '하이어스, 하이어스(Hi-earth, Hi-us)' 사업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 진행을 위한 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과 ‘DGB With-U 대학생봉사단’ 서울팀 단원들./사진=DGB금융그룹 제공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환경보호 등 친환경 사회복지사업과 아동권리 증진 등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올해 처음 선발한 'DGB 위드유(With-U) 대학생봉사단 서울팀'이 참석해 임명장을 전달받고 활동 의지를 다졌다. 

이번 사업은 DGB 임직원과 지역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지역주민이 걷기 챌린지, 친환경 생활용품 사용 등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금액을 지역사회 후원금으로 적립하는 '하이어스'(Hi-earth) 사업과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 멘토링 및 문화체험 지원 등으로 구성된 '하이어스'(Hi-us) 사업이 결합된 사회복지사업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 지역의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금융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