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KB국민카드가 직원 대상 언택트 방식의 앱(App) 개발 과정 ‘야.너.앱 – 야! 너도 앱 개발할 수 있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 사진=KB국민카드


이번 과정은 주요 IT서비스인 ‘앱(App)’ 개발 관련 업무를 추진하는 실무 직원의 IT개발 업무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키고, IT 개발자와의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IT 개발 관련 사전 경험이 없거나 IT 개발 관련 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일반직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연수는 대상자 선정 과정을 거쳐 비대면으로 ‘앱 개발 기초’, ‘앱 개발 입문’, ‘앱 개발 실전’의 3개 과정으로 약 6개월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또 참가 직원 중 선택적으로 직접 앱을 개발하는 실습형 과제에 참여하도록 하고, 과제 수행을 완료한 직원 앞으로 무선 이어폰 또는 멀티모니터 등 포상을 실시해 학습 의욕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직원들의 만족도와 연수 프로그램 성과 등을 바탕으로 IT 개발과 관련한 이해력과 소통 능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바일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데 이어 올해도 언택트로 직원들이 IT 개발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는 AI, 데이터, 디지털 등 관련 과정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