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빅뱅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이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1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은 11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최신 차트에서 3위를 기록했다. 미국을 포함해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차트에서는 9위에 올랐다.

   
▲ 빅뱅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이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사진=YG 제공


두 차트는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집계된다. 미국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만든 기준으로, 글로벌 메인 차트 중 하나로 자리매김 중이다.

빌보드는 빅뱅의 신곡이 이번 차트 집계 기간(2022.04.02~2022.04.08) 동안 전 세계적으로 3400만 스트리밍과 2만 9700 판매량(다운로드)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은 빅뱅의 지난 날에 대한 단상과 고민,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시적 은유가 깃든 노랫말로 호평 받고 있다.

이 곡은 지난 5일 0시 발매 첫날 아이튠즈 33개 지역 월드 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중국과 일본의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라인뮤직에서는 실시간 차트를 휩쓸었다.

국내에서는 멜론 톱100 24Hits를 비롯해 플로, 지니, 벅스, 바이브 등 모든 주요 음원 차트에서 8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