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미경 기자] 네이버가 전국 방방곡곡 펜션들의 세부 정보, TV에 나왔던 음식점 정보 등 봄철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사용자들을 위해 네이버 지도 내 관련 콘텐츠들을 강화한다.

   
▲ 네이버가 전국 방방곡곡 펜션들의 세부 정보, TV에 나왔던 음식점 정보 등 봄철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사용자들을 위해 네이버 지도 내 관련 콘텐츠들을 강화한다./사진=네이버 제공

10일 네이버에 따르면 유오케이와 제휴를 맺고 있는 네이버는 전국 3200여개 펜션 정보와 내외부 이미지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네이버 지도 상세페이지를 통해 각 펜션 별 제공 서비스와 부대시설 정보, 객실 내부 정보, 주변 명소들까지 확인할 수 있다. 객실 별 파노라마뷰를 통해 펜션 전 객실을 360도로 자세하게 살펴볼 수도 있다.

음식점 정보도 강화했다. 네이버는 TV에 소개된 전국 1만여 개 음식점들의 검색 결과 상세페이지에 해당 음식점이 소개된 TV 프로그램명, 인기 메뉴 등의 정보를 추가하고 해당 프로그램을 네이버 TV캐스트 영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들은 지도 서비스 내에서 ‘식신로드’, ‘테이스티로드’, ‘수요미식회’ 등 맛집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음식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다.

김민오 네이버 지도지역Cell 셀장은 “여행을 위해 네이버 지도를 검색하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알찬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찾는 다양한 장소들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줄 수 있도록 지도 서비스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