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환경규제 대응, 국적선사 선대 효율화 도모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지난 20일 '2022년 친환경선박 전환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적선사의 총 22척 노후선박 중 신조선 계약완료 등 지원요건을 갖춘 8척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지난 20일 '2022년 친환경선박 전환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국적선사의 총 22척 노후선박 중 신조선 계약완료 등 지원요건을 갖춘 8척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사진=해양진흥공사 제공


해당 지원사업은 탄소중립의 일환으로 친환경 고효율 선박의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노후선박을 친환경 선박으로 대체 건조하는 선사에게 보조금을 선가의 최대 10%까지 지원하는 내용으로, 해양수산부의 업무를 해진공이 위탁·운영 중이다.

정부 국정과제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5년간 총 50척 대체 건조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내 22척 지원을 앞두고 있으며, 총 56척이 건조될 전망이다. 사업은 오는 12월 종료될 예정이다.  

김양수 해진공 사장은 "국적선사의 환경규제에 대한 대응력과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가능한 지원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해당 사업이 계속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