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가수 싸이가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손 잡았다. 

소속사 피네이션은 26일 공식 SNS와 네이버 나우(NOW.) '#아웃나우'(OUTNOW)를 통해 싸이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prod. 슈가) 아트워크 이미지와 첫 뮤직비디오 티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 26일 싸이가 정규9집 '싸다9' 타이틀곡 '댓 댓'을 통해 방탄소년단 슈가와 협업했다고 밝혔다. /사진=피네이션 제공


슈가는 싸이와 함께 타이틀곡 '댓 댓'을 공동 프로듀싱하며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카우보이 복장을 한 싸이가 맹렬하게 달려오는 모습이 담겼다. 

인터뷰 영상에서 슈가는 "처음엔 (싸이가) 대선배라 긴장을 많이 했다"면서도 "어릴 적 친구와 작업하는 느낌으로 무척 즐겁게 작업했다. 절친 아닌 절친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러자 싸이는 "슈가는 후배로 예쁜 게 아니라 진짜 친구 같이 친한 느낌이 있었다"며 "나이의 격차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슈가도 저를 절친이라 해주면 저야 땡큐다"고 화답했다. 

싸이는 오는 29일 오후 6시 정규 9집 '싸다9'로 컴백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댓 댓'을 비롯해 '나인트로'(9INTRO), '셀럽'(Celeb), '감동이야 (Feat. 성시경)',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간지'(GANJI, Feat. 제시)', '이제는 (Feat. 화사)', '해피어(Happier, Feat. 크러쉬)', '나의 월요일', '에브리데이'(Everyday), '포에버'(forEVER, Feat. 타블로)', '내일의 나에게'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한편, 싸이는 컴백 당일 오후 9시 네이버 NOW. '#OUTNOW'에서 단독 컴백쇼를 진행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