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농식품 리더십 교육 12일 개강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맞춤형 농식품 인재 육성을 위해 ‘농식품 BTS 리더십 과정’을 신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aT는 최근 글로벌 팬데믹과 4차 산업혁명으로 온·오프라인 일터의 여건과 일하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인재들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리더십 요소도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과정의 개설 취지를 댔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 전경./사진=aT


‘농식품 BTS 리더십’ 과정은 이러한 환경변화에 맞는 핵심역량과 리더십 요소를 습득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과정으로, ‘BTS’의 ‘B’는 Brilliant Organization(농식품 창의조직), ‘T’는 Transformer Organization(농식품 혁신조직) 마지막으로 ‘S’는 Skill Shift Organization(농식품 성과조직)의 약자다.

이번 과정의 교육 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5차 산업혁명 △포스트코로나와 위드코로나 △기업문화의 변화 △디지털 기술과 조직의 변화 △뉴노멀시대 조직 경영전략 △메타버스 마케팅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운영되며 강사와 실시간으로 쌍방향 소통하며 토론과 실습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상반기 과정은 오는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되며, 하반기에도 1회 더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인원은 기수별 25명이며 중소식품기업 기획·영업․제품개발 및 마케팅 등 관련업무 담당자로 재직근로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며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재직근로자라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와 교육운영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