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중국의 이커머스 1위 기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 소개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대신증권은 이커머스 대표 기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을 분석한 ‘Star Wars, 아마존 vs. 알리바바’ 소책자를 발간한다고 4일 밝혔다.

   
▲ 대신증권은 이커머스 대표 기업의 현황 및 발전방향을 분석한 ‘Star Wars, 아마존 vs. 알리바바’ 소책자를 발간한다. /사진=대신증권 제공


이 책자는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인 아마존과 알리바바와 관련한 투자포인트와 리스크, 밸류에이션 등을 세 파트로 나누어 설명한다.

첫 번째 파트 ‘G2 이커머스 대표기업, 무엇이 다른가’에서는 아마존과 알리바바의 이커머스 발전 방향과 성장동력을 확인한다. 두 번째 파트 ‘아마존: 앞당긴 투자, 다가오는 수확의 시기’는 아마존 이커머스 핵심 서비스인 풀필먼트 사업의 핵심 내용과 클라우드 사업 전망을 다룬다. 아마존이 신규 성장동력으로 투자 중인 자율주행 관련 기업과 헬스케어 산업 등을 통해 아마존의 전략을 살펴본다. 세 번째 파트 ‘알리바바: 시험대에 오른 알리바바’는 중국 내에서 알리바바의 시장점유율 변화와 해외 이커머스 시장 진출,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성장 기회 등을 살펴본다. 중국 매크로 경기와 산업 성장 둔화 등 리스크 요인을 검토해 투자 정보를 제공한다.

모계방 대신증권 리서치센터 팀장은 “최근 들어 해외투자에 관심있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장기 성장 테마 중 하나인 이커머스와 클라우드 산업을 보기 쉽게 정리한 이 책자를 통해 해외투자를 하는 고객이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책자는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