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상일기자] 월요일인 20일 내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는 날씨가 이어지겠다.

   
▲ 내일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 보슬비 '계속'…빗길 안개·강풍까지 "봄의 심통?"

기상청은 19일 “오늘밤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 대부분 지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면서 “내일로 접어들면서 충청 이남지방에서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으며 전라남도에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 오늘밤 및 내일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내일은 동해상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점차 들겠다. 이에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다가 낮에 서울과 경기도를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는 날씨를 보이겠다.

오늘과 내일 전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내일은 동해 전해상과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 오전까지 일부 지역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를 바란다”며 “모레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회복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