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부터 8월 31일까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미디어펜=문수호 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오는 8일부터 ‘2022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와 관련한 기관 혁신 및 ESG 경영에 국민 참여를 확대해 우리 사회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①기관혁신(△공공서비스 혁신 △사업구조 혁신 △경영 효율화), ②ESG경영(△환경책임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으로, 세부 분야 중에서 주제를 택일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소진공 제공


접수된 아이디어는 1·2차 내·외부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심사항목은 △공공성 △시급성 △적용가능성 △지속가능성 △논리성·창의성 5개 분야이며, 공단 업무와 무관한 제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은 대상 1건, 금상 1건 등 총 6건을 선정하며, 이사장상 포상과 총 240만 원의 상금(온누리상품권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을 이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31일까지며, 공단 누리집 또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누리집-두드림마당-대국민혁신제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은 “국민이 직접 고민하고 제안해 주신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향후 공단 사업과 혁신과제로 적극 반영하겠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혁신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문수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