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강다니엘과 블랙핑크 리사가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7월 명예 전당 1위에 올라 제82대 기부천사로 선정됐다.

강다니엘은 팬덤 다니티의 꾸준한 응원으로 매일 상위권 순위를 유지하고 남자 개인 부문 1위를 지켰다. 총 35회 연속 기부천사에 등극한 강다니엘은 지금까지 총 92회 기부해 '최애돌'을 통해 기부한 총 금액이 4,600만원을 기록했다. 강다니엘은 오는 8월 13~14일 이틀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2 강다니엘 콘서트-퍼스트 퍼레이드 인 서울'을 개최한다. 첫 단독 콘서트인 만큼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종합 누적 순위 남자 개인 2위는 지민(방탄소년단), 3위 뷔(방탄소년단), 4위 진(방탄소년단), 5위 정국(방탄소년단)이 차지하며 방탄소년단의 팬덤 아미와 강다니엘 팬덤이 꾸준히 접전을 이뤘다. 


   
▲ 사진='최애돌'


블랙핑크 리사는 7월에도 변함없이 여자 개인 부문 누적 점수 1위를 차지했다. 연속 14개월 기부천사를 달성한 리사는 지금까지 총 35회 기부금 달성으로 누적 기부금액 1,750만원을 기부했다. 이는 팬덤 블링크의 꾸준한 응원으로 만든 결과이다.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8월 컴백 예고와 함께 인게임 콘서트까지 공개하면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화려한 컴백을 예고했다.

종합 누적 순위 여자 개인 2위는 쯔위(트와이스), 3위 지수(블랙핑크), 4위 로제(블랙핑크), 5위 제니(블랙핑크)가 차지하며 블랙핑크와 트와이스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최애돌'에서는 13일부터 인기상 투표가 시작된다. 남자 솔로 인기상, 여자 솔로 인기상, 남자 그룹 인기상, 여자 그룹 인기상, 팬덤 기부상을 수상할 예정이며, 많은 스타들이 총출동하는 '2022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2022 K GLOBAL HEART DREAM AWARDS)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오는 8월 25일 오후 6시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되는 본 시상식은 한류연예전문미디어 티브이데일리와 팬덤 커뮤니티 서비스 '최애돌'이 주최한다. 자세한 정보는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