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애완동물학부 애견미용과가 교내 첨단 세미나실에서 다음카페 애견미용사들의 모임 정기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이 학교 이민화교수의 램클립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 서울호서전문학교 애견미용과가 램클립 세미나를 개최했다./서울호서전문학교
이 날 세미나에는 현직 애견미용사 약 120여 명과 서울호서전문학교 애견미용 전공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 학교 애완동물학부 이민화교수의 램클립 세미나는 기존 아시사에서 하던 램클립과 유럽의 램클립인 저먼클립과 모던클립에 대한 강의와 유럽 램클립인 모던클립의 시범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현직 크루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모던클립과 저먼클립은 아직 국내에는 생소한 클립이지만 국내 크루머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무대로 진출하기 위해서 해외의 동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서울호서전문학교 애완동물학부는 동물병원과 연계된 동물간호 실습실, 특수동물 현장 교육 및 전시관, 애견미용 실습실, 동물매개치료 실습실, 실험동물 실습실, 곤충사육 전시관 및 현장교육 실습실, 애견훈련 실습실 등을 갖춘 국내 유일의 종합 애완동물학교다.

한편 서울호서는 국내 교육 기관 중 최초로 곤충과학관을 파주 캠퍼스에서 운영, 재학생들의 현장 학습과 곤충 체험을 돕고 있다. 1층에는 곤충 및 절지동물 수십 종을 사육 전시하고, 동물 만지기 체험도 할 수 있는 생태 전시관, 곤충 관련 각종 애니메이션과 교육용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시청각실이 있다.

2층에는 1700여 종의 세계 희귀곤충, 말벌 5만5000여 마리가 군집 가능한 국내 최대의 태국산 초대형 말벌집, 300여 마리에 달하는 국내외 나비 표본 등을 비치한 전시실을 비롯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 표본 보관실. 곤충 연구실, 곤충 먹이를 생산하는 발효실, 곤충 사육실, 곤충 액자와 먹이 등을 제작하는 사육용품 제품제작실 등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