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위한 노후준비 무료교육과정 '디자인 마이 라이프' 스타트 

[미디어펜=정단비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을 진행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8일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100세 시대를 위한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과정인 '디자인 마이 라이프' 과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8일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100세 시대를 위한 노후준비 인식제고 교육과정인 '디자인 마이 라이프' 과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본 교육과정을 위해 양 기관은 수차례에 걸친 실무협의를 진행했고 이를 통해 발굴된 강사와 커리큘럼을 가지고 이날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2015년 노후준비교육 전문강사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강사 위촉식은 그간의 사업 경과보고 및 2015년 본 교육의 강의를 전담할 전문강사 4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어지는 워크숍에서는 본 교육과정을 위해 개발된 교재와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강사와 교재 개발자, 과정 운영자간의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2015년 노후준비교육과정은 내 인생을 내가 직접 설계한다는 의미인 디자인 마이 라이프라 명명하였으며, 주요내용은 인생 100세 시대를 위해 직장인들이 준비해 나가야 할 금융, 재테크, 보험 등 재무적인 부분과 건강관리, 사교, 가족 등 비재무적인 부분으로 커리큘럼이 구성하였다.
 
또한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우리의 현실에 맞게 노후 준비를 위한 올바른 인식제고와 구체적인 방법을 중심으로 2시간 과정으로 이루어 졌다.
 
본 교육과정은 전액무료로 진행되며 교육문의와 신청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홈페이지 혹은 한국생산성본부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