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서울시는 '태권도의 날'(9월 4일)을 앞두고, 오는 9월 2일 광화문광장에서 태권도 공연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간 열리는 행사에는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이대훈 씨와 트로트 가수 나태주가 공동 MC로 나서고, 국기원과 'K-타이거즈' 등이 함께하는 태권도 공연이 펼쳐진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출연팀 '라치카'의 축하 공연도 진행된다.

   
▲ '2022 서울시 태권도의 날 기념 공연'/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면, 좌석을 배정 받을 수 있다.

또 9월 1일부터 4일간 광장 옆 세종문화회관 미디어파사드 공연장에서는 태권도 미디어아트도 진행되는데, 미디어 아티스트 박상화 작가가 '2022 회복-공존'을 주제,로 자연과 일상을 치유하는 방법을 태권도 동작과 정신을 담은 미디어아트로 표현한다.

아울러 9월 16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금∼일요일에는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주말 태권도 상설 공연이 있다. 

격파와 품새 시범 등 태권도 공연은 물론, 관광객 눈높이에 맞춘 체험 행사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정기공연을 통해, 태권도를 서울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고 있다"면서 "이번 광화문광장 공연으로 태권도가 국내·외 관광객들로부터 더 큰 사랑을 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