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동 39㎡ 121가구 민간임대 후분양 공급
[미디어펜=김준희 기자]우미산업개발이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민간임대 소형아파트 분양을 시작한다.

이번 임대 분양은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내 148동 전용면적 39㎡ 단일평형 121가구를 민간임대 후분양으로 공급하는 물량이다. 우미산업개발이 단지 임대 물량을 매입하고 이를 분양하는 것이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매교역과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매교역 다음 정거장인 수원역에는 KTX가 정차하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예정)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매교초(예정)와 수원중·고교가 자리한다. 단지 앞에는 수원천이 있고 인근으로 수원화성, 팔당공원, 올림픽공원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주차장을 100% 지하로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됐다.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사우나, 키즈&맘스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우미산업개발 관계자는 “10년 장기민간임대로 공급되는 만큼 19세 이상이면 주택보유 여부, 거주지 제한 등과 관계없이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이 가능하고 임대기간 동안 양도세, 취득세, 종부세 등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며 “최대 10년간 주거 안정성을 보장받으며 임대료 상승도 연 5% 이내로 제한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