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활용 가장 많은 금융시스템 구축∙운영 노하우 담겨…모든 유형 API 테스트 수행
[미디어펜=조한진 기자]SK㈜ C&C가 날로 복잡해지는 디지털 서비스 운영 과정에서 최대 고민으로 꼽히는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테스트 문제를 해결해 줄 솔루션을 선보인다.

SK㈜ C&C는 대규모 API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이티웍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 SK㈜ C&C 구성원들이 API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에이티웍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 C&C 제공

API는 특정 소프트웨어 기능이나 데이터를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가져와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계약이라고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금융사 예금 데이터를 휴대폰 금융 앱에 불러오는 것도 API를 통해 이뤄진다.

SK㈜ C&C가 전 산업을 통틀어 가장 복잡하고 많은 API를 사용하는 금융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 온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만큼, 에이티웍스는 모든 유형에 걸쳐 API 테스트를 수행한다.

에이티웍스는 인프라 서비스 종료(EOS)에 이은 대규모 디지털 시스템 전환 사업이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서 이뤄지는 개발∙검증∙운영 서버별 비교 테스트, 대량 테스트 등에 유용하다. 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할 필요 없이 간단한 웹 프로그램 설치 만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에이티웍스를 활용할 수 있다. 

김남식 SK㈜ C&C 금융 Digital2그룹장은 “에이티웍스를 활용하면 API 테스트 과정에서 수반되는 인력, 시간, 비용 등에 대한 리소스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며 “API 활용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금융, 핀테크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API 자동화 솔루션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