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원어스(ONEUS)가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파죽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원어스는 지난 16일 방송된 KBS 2TV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에서 신곡 '세임 센트'(Same Scent)로 1위를 차지했다. SBS M·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 이어 컴백 후 세 번째 음악방송 정복이다. 

이로써 원어스는 데뷔 첫 음악방송 3관왕은 물론 데뷔 이후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달성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 원어스가 음악방송 3관왕에 올랐다. /사진=RBW 제공


원어스는 1위 수상 후 "저희가 아무것도 아닐 때부터 함께 해주신 달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공식 팬클럽 투문(TOMOON)에 대한 애정 가득한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 이 마음가짐 그대로 더 열심히 하는 원어스가 되겠다. 끝까지 믿어주신 회사 식구분들, 부모님과 가족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원어스는 '뮤직뱅크'에서 타이틀곡 '세임 센트'와 수록곡 '천만분의 1의 확률의 너'로 컴백 무대를 펼쳤다.
 
지난 5일 여덟 번째 미니앨범 '말루스'(MALUS)로 컴백한 원어스는 음반, 음원, 음악방송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눈에 띄는 성장세를 입증했다. 타이틀곡 '세임 센트'는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1위에 등극했고, 수록곡 역시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는 말레이시아, 러시아, 터키 등 다수 국가 및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신보 '말루스'는 초동 판매량(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5000장을 기록, 한터 차트 '9월 2주 차 주간 음반차트'에서 1위에 등극하며 가요계 걸그룹 독주 속 보이그룹으로 독보적인 파워를 과시했다. 

이처럼 '4세대 대표 퍼포머'다운 강렬한 기세로 성장 중인 원어스가 이번 'Same Scent' 활동을 통해 또 어떤 기록을 세워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4세대 대표 퍼포머' 원어스는 신곡 '세임 센트'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