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음악방송 9관왕을 달성했다.

아이브(IVE)는 지난 17일 방송된 MBC 음악방송 ‘쇼! 음악중심’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의 동명 타이틀곡으로 일주일간 집계한 동영상 조회수(8만 5252뷰) 1위와 9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했다.

   
▲ 아이브가 '애프터 라이크'로 음악방송 9관왕에 올랐다. /사진=스타쉽 제공


지난 달 22일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로 컴백한 아이브는 SBS M, SBS FiL ‘더쇼’,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에서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쇼! 음악중심’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애프터 라이크’로만 9관왕을 기록했다. 아이브는 앞서 '일레븐'으로 지상파 3사 트리플 크라운 포함 13관왕, '러브 다이브' 10관왕 등 올해만 총 32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LOVE DIVE)에 이어 ‘애프터 라이크’로 많은 사랑 받을 수 있어 정말 행복하다"면서 "고생한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저희 다이브(팬덤명) 멋진 상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너무 많은 사랑 받으며 활동하는 것 같아서 행복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아이브가 될 테니까 함께 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애프터 라이크'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하는 곡이다. 아이브는 솔직 당당한 ‘자기애’로 MZ세대를 정조준했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